술 빨리 깨는 파워에이드 이온음료 숙취 해소법 효과 4가지

이번 포스트에선 술 빨리 깨는 방법 중 하나로 파워에이드(이온음료)를 이용한 숙취 해소법의 효과입니다. 저는 회식이 끝나면 항상 편의점에 들려 파워에이드 1.5L를 사서 마셨었는데요. 그 땐 운동하고 마시는 음료니까 수분 보충 잘해주겠지라는 단순한 생각으로 사먹었습니다. 포스트를 작성하려고 이것저것 공부하다보니 효과 중 하나가 맞네요..? 그럼 이제 파워에이드가 숙취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워에이드 숙취 해소 효과

수분 보충

숙취의 원인 중 하나는 탈수입니다. 알코올은 이뇨제로 작용하여 소변 생성을 증가시키고 체액 손실을 유발합니다. 파워에이드를 마셨을 때 첫 번째 좋은점은 신체를 재수화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재수화란 정맥이나 입을 통해 수액을 제공했을 때 정상적인 체액 균형이 회복되는 현상입니다.

누가 파워에이드 왜 마시냐고 물어보면 신체를 재수화 시켜준다고 말하면 조금 있어보이지 않을까하는 망상을 해봅니다. 하하.. 나트륨과 칼륨을 포함한 물과 전해질로 가득 찬 파워에이드는 우리가 신나게 술을 먹는 동안 손실된 체액을 보충합니다. 파워에이드는 체내의 수분 균형을 회복함으로써 두통, 피로, 구강 건조와 같은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해질 복원

알코올은 신체의 전해질 균형을 방해하여 나트륨, 칼륨 및 기타 필수 전해질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이온 음료는 이러한 중요한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적절한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며 칼륨은 신경 및 근육 기능을 지원합니다.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구성은 신체의 섬세한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어 에너지를 회복하고 숙취 중에 자주 경험하는 근력 약화를 퇴치하도록 돕습니다.

에너지 보충

숙취는 우리를 지치고 피곤하게 하고, 회복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파워에이드는 숙취로 인한 무기력증과 싸우기 위해 빠른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이온 음료에 들어있는 탄수화물 함량은 에너지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연료원 역할을 하여 신체의 에너지 저장소를 보충하고 활력을 회복시킵니다.

영양소 보충

알코올 섭취는 신체의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고갈시켜 숙취 증상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파워에이드가 의외로 영양소 보충을 도와줍니다. 알코올에 신명나게 두들겨 맞고 고갈된 저장고를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신체의 회복 과정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필수 영양소를 보충함으로써 숙취로 인한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저는 그냥 목 마른데 수분 보충 잘 될 것 같고 맛있으니까 파워에이드를 마셨는데 이렇게 장점이 몇 개가 더 있었습니다. 앞으로 여자친구랑 술 마시고 파워에이드를 사면서 이게 신체 재수화를 시켜줘라고 툭 얘기할겁니다. 반응이 어떨지는 모르겠는데 저 혼자 뿌듯할 것 같긴 합니다. 아, 우선 여자친구부터 만들고 싶습니다.

그런데 파워에이드만 이렇게 효과가 좋냐? 그건 아닙니다. 파워에이드가 숙취 해소용으로 가지는 장점은 대부분의 이온 음료가 갖고 있습니다. 다만 이온 음료마다 탄수화물과 나트륨과 같은 함량이 다릅니다. 여기서 포스트를 마무리하면 파워에이드만 광고해주는 이상한 글이 되어버립니다. 파워에이드가 저한테 광고하라고 돈을 준 것도 아닌데 말이죠. 이제 상황에 따라 마시면 좋은 숙취 해소용 이온 음료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숙취 해소 이온음료 추천

이온 음료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4대장 파워에이드, 게토레이, 포카리 스웨트, 토레타를 비교해봤습니다. 비교 기준은 100ml 성분 함량입니다. 제품에 표기된 영양 성분을 기준으로 추천드리나 이외에도 각 음료수엔 비타민과 구연산, 칼슘 등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적은 칼로리

숙취 해소법 파워에이드
이미지를 누르시면 파워에이드 제품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100ml 당 10kcal로 파워에이드가 가장 칼로리가 적습니다. 칼로리가 걱정되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파워에이드를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 순서로는 토레타(16kcal) < 포카리 스웨트(25kcal) < 게토레이(28kcal) 입니다.

식은 땀 많이 흘리시는 분

숙취 해소법 토레타
이미지를 누르시면 토레타 제품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땀을 흘리면 손실되는 영양소 중 나트륨이 있는데요. 토레타가 100ml 당 58mg으로 나트륨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숙취로 자면서나 다음 날 식은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은 나트륨 함량이 많은 토레타를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 순서로는 파워에이드(53mg) > 게토레이, 포카리스웨트(50mg)입니다.

무기력함과 구토

숙취 해소법 게토레이
이미지를 누르시면 게토레이 제품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액상으로 섭취하는 탄수화물과 당은 빠르게 흡수되어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무기력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많이 공급해 줄 수 있는 음료수 1위는 100ml 당 탄수화물 7g 당류 7g으로 게토레이입니다. 그 다음 순서로는 포카리 스웨트(탄수화물 6g, 당류 6g) > 토레타(탄수화물 4g, 당류 4g) > 파워에이드(탄수화물 2.5g, 당류 2.5g) 입니다.

숙취 해소법 포카리
이미지를 누르시면 포카리 스웨트 제품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포카리 스웨트는 4가지 이온 음료 중에서 1위를 차지한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균형을 잘 잡은 음료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 3위, 나트륨 3위, 에너지 2위입니다. 개인적으로 분말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헬스할 때마다 타먹는 음료수이기에 다른 음료수보다 애정이 있습니다. 어느 효과가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BCAA 포도맛이랑 같이 타먹으면 맛있습니다.

결과적으론 이온 음료가 숙취 해소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봤습니다. 저는 술 먹은 뒤 파워에이드 1.5L 한 병을 사서 목 마를 때마다 먹으면서 다음 날 아침까지 다 마셔버리는데요. 확실히 마신 날과 마시지 않은 날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태까진 그냥 플라시보 효과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이렇게 알아보니 정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도 1.5리터 까지는 아니더라도 한 번 드셔보시고 숙취 없는 음주 생활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외에도 통증이나 질병에 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트에 놀러와주세요.

열사병 일사병 차이 증상 응급 처치 방법 5단계

냉방병 증상 7가지와 냉방병 치료법 6가지

발 통증 완벽 정리! 발 뒤꿈치 통증, 발가락 통증, 발바닥 통증 대표 2가지

통풍 초기증상, 음식과 자가치료법 4가지와 요산 수치




해당 포스트의 이미지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아주 작은 수수료를 받습니다. 제품 가격에 영향을 주진 않으니 저를 미워하지 말아주세요.

이 포스팅이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평가할 점수를 매겨주세요!

평균 점수 5 / 5. 투표수 : 2788

이 포스팅을 가장 먼저 평가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